안녕하세요. 오늘은 예금 만기일 당일에 은행에 꼭 방문해야 하는지 온라인을 통해서 계좌이체는 안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예금 만기가 끝났다면, 은행에서 연락을 받거나 혹은 직접 확인하신 후 은행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준비물은 적금통장, 도장, 신분증입니다. 다른건 없어도 되나 신분증은 필수입니다.
만약 예금 만기일에 못가거나 온라인으로 받고 싶다면?
예·적금 자동해지 서비스 활용하기
은행 예·적금 자동해지서비스를 신청하면 만기일에 은행을 방문하지 않아도 원금과 이자를 원하는 계좌로 편리하게 입금 받을 수 있습니다. 계좌개설시 또는 만기일 이전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은행은 타행 계좌로의 입금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나, 저축은행은 타행 본인계좌로의 입금도 가능합니다.
정기예금 자동재예치 서비스 활용하기
은행 예금 만기시 특별히 원금과 이자를 찾고 싶지 않을 때에는, 자동재예치 서비스를 신청하면 동일한 상품으로 재예치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재예치하지 않고 놔둘 경우, 만기이후에는 약정금리보다 낮은 금리를 적용받게 됩니다. 즉, 나의 원금과 이자는 안전하게 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만기시 휴일 전일,후일 선택서비스 활용하기
은행 예·적금 만기일이 휴일인 경우, 직전 영업일에 해지해도 만기해지로 이자가 지급되며, 휴일전 영업일과 다음 영업일 중 유리한 날을 선택해서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은행들은 예·적금 만기일이 휴일인 경우 직전 영업일에 해지하면 중도에 해지하는 것이 아닌 만기에 해지하는 것으로 보고 상품 가입 시 약정한 금리로 이자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다만, 만기일을 앞당겨 해지하는 경우에는 일수를 계산하여 이자를 지급하게 됩니다.
정리
예금 만기일 당일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으니 은행에 꼭 방문해야 한다는 압박감에서 벗어나셔도 괜찮습니다.
목차
참고할만한 포스팅
한국 로또 역대 최고 당첨금 407억 언제? 실수령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