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e/revolving

리볼빙 만기 얼마까지 가능? 기간 알아봅시다.

승위 2022. 3. 11. 06:33

 

안녕하세요. 오늘은 리볼빙 만기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리볼빙은 신용카드 대금의 일정 비율만 결제하면 나머지 대금은 다음 달로 이월되고, 이월된 카드 부채에 이자가 부과되는 신용카드 대금 결제방식중 하나입니다.

 

구매 당시 대금을 분할 결제할 기간을 미리 정하는 할부와 달리 리볼빙은 일시불로 소비한 후 대금의 일정 비율만 그달에 납부하고 나머지를 다음 달로 미룬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리볼빙은 대금 완납 기간이 미리 확정되지 않습니다.

 

할부와 리볼빙

 

할부와 리볼빙의 가장 중요한 차이점은 ‘남은 금액을 한번에 갚고 해지하지 않는 한 리볼빙은 절대 끝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할부는 나눠서 갚을 개월 수를 지정하기 때문에 그 기간 동안 원금+수수료를 모두 내고 나면 끝납니다. 하지만 리볼빙은 갚을 금액의 비율만 정하게 됩니다. 따라서 횟수나 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고 나머지 잔액은 계속, 끝없이 이월될 수 있습니다.

 

이 말은 즉슨, 이자만 지불하면 카드대금을 계속 미룰수 있다는 말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계속 미루게 되면 신용등급에 안좋을수 있고 금리가 엄청나게 불어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결론

 

리볼빙 만기는 없습니다. 리볼빙을 계속적으로 이용하게 되면 전달에 넘어온 금액뿐만 아니라 다달이 쓰는 돈의 일부도 계속 이월되므로, 갚아야 할 원금이 계속 불어나게 됩니다. 원금이 커지니까 원금에 붙는 이자도 순식간에 불어날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리볼빙은 단기간 연체를 막을때 효율적으로 활용하시고 절대로 장기로 가져가지 마시기 바랍니다.

 

목차

     

    리볼빙 만기 기간 포스팅 외 참고하기

     

    연체전 리볼빙 고려해보기

     

    예금 만기일 당일 은행 방문 해야 하나요?

     

    신용카드 만들고 안쓰면 신용등급 하락 하나요?

    'finance > revolv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체전 리볼빙 고려해보기  (0) 2022.03.11